2010년 9월 4일 토요일

[동영상]-타임머신에 관한 걸작 다큐멘터리

 

그 옛날 고대 로마제국을 침략하기 위해 코끼리 부대를 이끌고 험준한 알프스 산맥을 넘던 한니발장군이 상상도 못했을, 고성능 헬리콥터가 알프스 지방과 프로방스 산하를 넘나듭니다.

 

라이트 형제의 보잘 것 없던 초보 비행기가 지금은 무시무시한 속도의 로켓으로 바뀌어 머언 우주공간을 날라 다닙니다. 우리가 지나온 역사가 그러했듯, 시속12km 속도의 저속 증기 자동차는 이젠 음속의 7배가 넘는 제트기가 될 줄 그 어느 누가 감히 상상이나 했겠습니까? ...

 

지금의 그런 것들이 꿈이 아니라 이미 일상화 되어 버리기도 한 것에서처럼, 우리가 지난날 꿈에도 상상치 못했던 것들이 지금 현실화 된 것들은 많이 존재합니다.

 

지구 반대편에 머무는 가족에서 또는 연인에게 국제전화 다이얼을 돌립니다. 전화번호 단추를 누르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듣기 원하는 그 사람의 목소리가 귓가에 들립니다.

 

지금 바로 이 순간 이 글을 포스팅해 올리는 순간, 몇분이 지나지 않아서 구글 엔진을 타고 지구 저 반대편 컴퓨터 앞에 앉은 사람이 이 글을 읽게 되는 그런 디지털 세상을 ~~~ 몇백년 전 사람이  어느 누가 상상이나 했겠습니까?

 

인간이란  이처럼 놀라운 능력을 가진 존재입니다.

 

그래서 무섭기도 하고 또한 미래가 두렵기도 합니다.

 

우리는 미래에 어떤 모습으로 또 변화하고 진보할 것인가? 아마 지난날 그러했듯 많은 것들이 우리가 상상하지도 못할 만큼 바뀌고 변하겠지요.

 

시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지금 일차원적 시간을 논하고 있지만, 시간 역시 다차원이 존재할 수도 있을 것이며, 미래와 과거를 넘나드는 장치와 기계도 어쩌면 그리 복잡하지도 까다롭지도 않을 일상화가 될 수도 있는 일입니다.

 

아인슈타인 박사님이 그러했듯이 미래에 그 어느 천재의 놀라운 이론과 발명에 의해 인류는 반드시 도약 할 겁니다.

 

그렇게 되리라 확신하는 전제 하에 타임머신의 어깨를 디딛고,우리는 그 일이 가능한 연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관해 도덕적이며 윤리적 타당성이 사료된 각종 문학을 비롯한 제 예술계의 실험작을 현 인류에게 창조하고 제시해야 하며, 또한 철학과 종교계 역시 철저한 모색과 대안을 미리 마련해 놔야 합니다.

 

이런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충분한 정신적 대책이 강구되지 않으면 조금 웃기는 이야기지만 하늘은 우리에게 결코 그 타임머신의 대문을 열어 주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문득 왜 ? 그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 박사님은 어느날 숨을 멈추시고 영면하여 우리 곁을 떠났던 것인지에 대해 그리고 우리 인간의 너무나 짧은 유한함에 대해 많은 상념이 오간 하루였습니다.

 

어느 춘천 막국수 가게 벽에 걸린 사진 하나 !  날짜를 보니 1997.11월이라 적혀 있더군요.

 

故  정주영 현대 그룹 명예 회장님이 자주 찾아가셨는지 그 가게 벽에는 가게집 주인과 함께 걸린 회장님이 바바리 코트를 입고 선 모습은 너무 정정하시더군요.

 

새삼스례 그 사진을 다시 보니 어느새 고인이 되셨더군요.

 

세월이 흘러가고 우린 천년만년 영원히 살 것 같지만 이렇게 속절없이 짧은 생을 살다 그렇게 저렇게 스르르 사라져 버립니다.

 

우리가 과연 시간의 지배자가  될 수 있을까요? 시간을 넘나들고 미래의 자아를 살펴보고, 지난날의 너무 그리운 어머님을 다시 만나는 광경을 살펴 볼 수 있을까요??

 

인류는 결국 무한히 가능성이 있는 존재임을 우리의 역사를 통해 확신하기에 그럴 수도 있겠구나 라는 쪽으로 깃발을 올려주고 싶기도 한 무릇 깊은 밤이올씨다.

 

 

 

. (동영상)=> [EBS] 아인슈타인과 블랙홀 1/2편

아인슈타인과 블랙홀 1/2편

 

. (동영상)=> [EBS] 아인슈타인과 블랙홀 2/2편

아인슈타인과 블랙홀 2/2편

 


. (동영상)=> [BBC 다큐] 타임머신 (Time Machine) -

                        제1부. 시간이 빚어낸 세상 (The World Shaped By Time)

 

제1부 시간이 빚어낸 세상

 

 

. (동영상)=>  [BBC 다큐] 타임머신 (Time Machine) -

                      제2부. 시간과의 경주 (Life - The Race Against Time)

제2부 시간과의 경주 (Life - The Race Against Time)


 

. (동영상)=> [BBC 다큐] 타임머신 (Time Machine) -

                                  제3부. 시간의 지배자 (Masters Of Time)  

제3부 시간의 지배자 (Masters Of Time)


>>>>>>>>>>>>>>>>>>>>>>>

 

 

. (동영상)=> 알기쉽게 타임머신의 원리를 밝혀라                      

과학영재가 알기쉽게 설명해 주는 타임머신에 관한 동영상

 

. 타임머신
http://blog.daum.net/chkim0921/6589089

 

. 우주와 시간
http://blog.daum.net/chkim0921/6590260

 

. 태양계 밖에서 새로 발견된 새로운 지구

http://media.daum.net/digital/view.html?cateid=1043&newsid=20100930104911355&p=newsi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