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17일 수요일

. 이탈리아 요리 전문지 " 타퀴니 스토리치" , 한국 발효 음식 극찬

 

이탈리아의 요리 전문지가 한국 음식을 ' 세계 최고의 건강 요리 '라고 극찬했다.

 

 

   이탈리아의 요리 전문지 타퀴니 스토리치(Taquini Storage)는 16일 ' 한국의 발효 식품 '이라는 제목의 특별기사를 싣고, 한국 음식과 음식문화를 매우 자세하게 소개하며 이같이 평했다.

 

   이 잡지는 " 한국인은 다양한 요리법과 기술로 아주 복합적인 맛을 만들어 낸다 "면서 " 거의 모든 요리에 대여섯 가지의 비슷한 양념이 들어가지만, 맛은 아주 다양하다 "라고 설명했다.

 

   특히 발효한 식품을 탁월하게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김치 등 발효식품은 한국인의 삶의 필수적인 요소라고 전한 뒤 김치의 다양성, 영양소, 조리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했다.

 

 

 

  아울러 불고기와 다양한 종류의 국수 등의 연원과 조리법, 특징 등을 전하고 "시원하게 먹는 콩국수는 일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잡지는 "한국요리의 식탁 차림은 조화와 다양한 색깔이 특징이며, 한국인은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쇠로 만든 젓가락을 사용한다"며 음식 문화도 언급했다.

 

   또 한국에서 식탁은 "어른이나 손님을 존중하는 아주 중요한 장소"라면서 "어른에게 잔을 받을 때 두 손으로 받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이라고 전했다.

 

   이탈리아인들이 음식문화에 아주 관심이 많지만 언론매체가 이처럼 외국 요리, 특히 낯선 한국 요리에 대해 상세하게 보도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 (로마=연합뉴스) 전순섭 통신원

 

 

 

 

>>>>>>>>>>>>>>>>>>>>>>>>>>>>

 


. 놀라운 김치 유산균 이야기
http://seoultour.textcube.com/267

 

. 한국 김치의 지역별 특성
http://seoultour.textcube.com/447

 

 

 

 

. 김치 포탈 박물관

http://www.kimchimuseum.com

 

. 한식의 각종 노하우 모음
http://blog.naver.com/hk7721

 

. 즉석 한식 레시피 소스
http://www.foodsos.net/bbs/group.php?gr_id=08

 

. 꽃씨의 맛집 이야기
http://blog.daum.net/phjsunflower

 

. 이탈리아 요리
http://www.ciao-italy.com/categories/food.htm
http://www.menupan.com/Cook/RecipeRe.asp?nation=60


http://calmomattino.blog.tiscali.it/2010/10/06/e-ora-di-kimchi/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