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8일 화요일

오토바이 배달 대행업체와의 연대를 활용한 홍보 극대화 전략 방안

 

일반적으로 음식 요식업소를 운영함에 있어서 가장 비중이 큰 비용이 발생하는 항목이 바로 인건비입니다.

 

또한 배달 콜이 불특정하며 일정치 않음에 따라 적절한 인력 배치가 여의치 않을 경우, 우리들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경영을 도모하면서 배달 처리 능력을 상회하는 오더콜은 배달대행 업체에 의뢰하게 됩니다.

 

요즘은 이런 오토바이를 이용한 여러 배달 대행 전문회사가 의외로 상당히 많으며, 아울러 홍보 행위까지를 포함한 배달 대행 업무를 각 매장 샵별로 개인적으로 선정,  활용하는 업체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느 한 곳에 매여있지 않고, 자유롭게 일 하려는 배달맨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매출 극대화 전략을 도모해 보시기 바랍니다.

 

 

>>>>>>>>>>>>>>>>>>>>>>>>>>>>>>>>>>

 

 

 

. 음식배달 대행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nexearch&query=%C0%BD%BD%C4%B9%E8%B4%DE+%B4%EB%C7%E0

 

 

 


 

.  중앙 재래시장 공동 배달 시스템 구축에 관한 검토

 

 

유서깊고 전통도 있고 관록있는 시장은 숱하게 있다.

 

그러나 그 중 농.수산물 같은 생활 상에 기소적 산업을 떠 받쳐 주는 기간시장 중 한 곳이 바로 중구 황학동에 위치한 중앙시장이다.

 

중앙시장 주변엔 원단 옷감 시장 및 거대한 동대문 쇼핑몰이 존재하며, 원목 및 각종 곡식을 비롯한 농산물 도매와 어마어마한 식당용 기구 및 가구 및 각종 주방 설비 시장 그리고 냉동공조 제조 설비와 전문인력이 상존하고 있으며, 한편으로 푸짐하기로 소문난 황학동 곱창 및 용두동 쭈꾸미 시장 그리고 전 국민이 다 아는 신당 떡볶이촌을 비롯한, 전자 만물시장과 각종 기계 제작(리어카 제작 같은) 등등 ... 우리가 상상하는 모든 집기와 주방설비를 만들고 또한 아울러 우리들의 생업과 일상적인 요식업소  창업에 관련된 모든 것들과 주방 관련 제조설비의 모든 것을 담당하는 시장이 바로 중앙시장이다.

 

그 시장 통 어귀 구석지고 후미진 모서리에 좌판을 연 어느 할머니가 정성으로 만드신 녹두 빈대떡도 언제든지 거뜬히 유통 배달 서비스 되는 세상 !

 

그것은 그 할머니가 배달원을 고용하지 않아도 능히 여하하도록 시스템 적인 치밀한 검토로 그 누군가 시행해야만 할 미래의 과제 중 하나인 것이리라 ......

 

한때 재래시장 중앙 메인 천장에 거대한 간판과 가게마다 통일화된 산뜻한 led  전광판 설치가 유행이었다. 또 비가 와도 장사에 지장이 없을 전천후 지붕 개량화 사업도 열병처럼 스쳐 지나갔다. 요즘은 재래 시장에 또 하나의 열풍이 불고 있다.


시장 공동 쿠폰 발행이 바로 그것이다.

 

개별적으로 발행하던 쿠폰제를 재래시장 공동 쿠폰제로 (대부분 시장 운영 위원회 주관) 쿠폰제도가 시행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겠다. 이와 마찬가지로 생각해 본다면 일단 재래시장 지역권 내에서 바라봤을 때 신당동 중앙시장 같은 곳에서도 공동 배달 업소의 탄생은 눈에 보듯 엄청난 시너지를 파생시킬 것이다.

 

지역 근방엔 예전부터 모범적으로 형성된 신당동 떡볶이촌에서 신당동 떡볶이촌 운영회장 및 공동주 7명이 공동 운영 중인 아이럽 신당동 떡볶이 사이트를 자세히 보면 ( http://ilovesindangdong.co.kr/ilove/ ) 독특한 그들만의 배달 시스템을 예의깊게 살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한명당 5,000원으로 무제한 먹을 수 있는 쭈꾸미 부페 + 노래방 한시간 서비스 시스템을 잘 접목한 용두동 쭈꾸미촌과 별미와 푸짐한 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황학동 곱창집 비행기와 탱크 빼고 다 만들어 판다는 황학동 만물시장 등 ...

단위 상권 내 상인들의 결집된 상권 칼라링이 결정적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가 정형화된 시장이 바로 중앙시장이다.

 

그러나 어려운 불황을 타개해 나갈 지역권 내 더 많은 잠재 고객을 말그대로 가장 원초적이며 강력한 홍보매체인 입소문으로 끝없이 부를 수 있을, 각자의 상권 칼라링 브랜드 강화 전략은 각자마다의 코드와 차별화된 색깔 문양을 가져야만 잠재 고객을 덤으로 더 맞을 수 있는 건 우연이 아니라 피땀어린 노력의 부산물로 얻는 필연의 소산이다.

 

그것은 어느 한두 사람의 노력으로 형성되는 게 아니라 오랜 전통 속에서 각고의 일관되고 협동적인 상권내 상인들의 단합된 노력이 합치될 때 여하한 일일 것이다.

 

우린 각종 인건비의 상승과 원자재 비용의 상승으로 제품값은 제자리 걸음인데,제품 판매 수익은 점점 더 스스로의 목을 조이고 있는 어려운 형국 속에서 살아간다.

 

이것을 타개할 방안을 마련하지 않는다면 결국 점점 수익은 감소되고 더 어려운
경영 후 손익 계산서만 빈손에 받아 보게 될 것이다.

 

가까운 일례로 중국인들이 피자를 먹기 시작하니까 마진이 40%이던 피자가게가 원자재 상승으로 20% 가까히 떨어져 버렸다.

 

월세 + 인건비 + 제반 물가 상승비를 감안한다면 가게문을 닫는 업소가 많아 지는 건 너무나 당연한 필연이다.

 

우리가 원하지 않아도 이렇게 국외적인 변수는 언제나 상존한다.

 

일례를 들어 음식 배달인 경우 ...


그것을 상쇄시킬 치킨이나 퓨젼 탕수육 ... 같은 신제품 병행 판매라든지 새로운 배달 품목의 개발 등 대체 영업 전략을 시급히 마련해야 생존할 수 있다.

 

이에 따른 각종 영업 전략 컨설팅 상담을 맞이하고 언제든 좋은 방안을 제시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이태원 어느 카페 탁자 바닥엔 모래사장으로 만들었다는 뉴스를 접해 보고, 손님을 맞기 위한 각고의 노력과 발상의 전환이 얼마나 치열한 화두인가 를 다시 생각해 보게 된다.

 

새로운 발상의 전환 속에 제일 첫번째로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바로 인건비를 절감 해야만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여러 형편 상 배달 인력을 쓸 형편이 못된다면, 그래서 혼자 어렵다면, 여러 업체가 공동으로 마련해도 좋으며, 아니면 언제나 이용 가능한 형태의 시장권 내 공동 배달망을 시급히 마련해야 한다.

 

가만히 앉아 오지 않는 손님을 멍하니 하루 종일 기다리는 시대는 이제 갔다 !

 

이제 우리는 배달원을 고용치 않더라도 언제나 고객에게 친절히 배달 할 수 있는 유통 시스템을 갖춘 재래시장의 발전적인 변화의 움직임을 그 스스로의 생존권 사수를 위해 태동시켜야겠다.

 

 


콜센터 사업 개요와 성격:

1)
기본적으로 각 배달업소에서 자체적으로 처리 가능한 오더는 각자 자신의 업소 배달 인력을 이용하나 뜻하지 않게 음식 콜 오다량이 자체역량 이상으로 넘치거나
주문 폭주 또는 배달원의 갑작스런 사고나 결근 등 개인사로 인한 배달 인력 부재로 각종 배달이 불능 상태에 빠질 수 있을, 개연성이 다분한 여타 모든 배달 관련 일반업소를 위해 언제나 배달이 가능-유용하게 통합적으로 지원해 줄 수 있도록 서포팅해 주는 시스템 구축하는 사업.

 

2)
모든 오토바이을 이용한 지역권 내 배달 업무를 건당 대행 처리하여 배달 엄무를 완수하는 업무.

 

3)
이 시스템의 활성화는 지역권 내 모든 배달업소의 인력비 절감을 체계적으로 유도할 수 있고, 어떠한 경우라도 배달 체계를 보완 최소한 안전 장치적인 배달 인력 뱅크 및 예비 인력을 상설 대기 시킴으로 인해 각종 배달 업무를 더욱더 활성화 시키며 주변 여타 모든 업소의 영업 전략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많고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는 블루 오션 시장.

 

또한 오너의 갑작스런 건강 악화나 / 각종 기상악화로 인한 배달의 보조 / 각종 사고와 관혼상제 참석 시 배달 인력 부재로 인한 경영상의 제반 어려움에 적극적인 서포트를 할 수 있는 신종 사업.

 

1차 검토
 
현 배달업체의 처한 현실과 배달하는 업소의 인력난 및 수익 대비 인건비 지출에 관한 각종 문제점을 면밀하게 조사해야 할 필요성이 점점 대두된다는 점에서 ...

전문 음식 업소 및 각종 배달 대행 업소 대상업체

 

중국집(오다 특성 상 예외 적용 관리 필요) => 되도록이면 일당 기사로 파견 근무 90,000원 이상(요즘은 12~13만원  이상인 경우도 있다고 함)


한식 및 냉면 등 단일품목 배달 업소 (별도 적용) =>

되도록이면 일정기간 계약(주급 및 월급제) 파견 근무.

 

배달인력이 없으면서 배달을 해야하는 일반 모든 업소

이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돌아가면 배달원이 없어서 그냥 앉은 채 불황을 감내해야 했을 수많은 요식업소가 새로운 영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모든 영역의 장사가 활성화된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대표적인 대상 유망업소:

 

족발집 치킨집 피자집 야식집 슈퍼 배달 꽃집 각종 소형 서류 및 소화물 긴급 배달
각종 조리 및 서빙 배달 업소 인력

 

각종 오픈 이벤트 및 각종 제반 리서치 및 피알 전문 홍보 사원의 일정한 배달 역량이 검증된 우량 유경험-배달 인력 공급의 안정적 수급을 통한 제반 수수 공제료 수익 발생

 

배달 건당 3,000원 ~ 5,000원 에서 500 ~ 1,000원을 각종 운영 공제비를 상각한
나머지 수입을 프리 배달원에게 월급 또는 일급제로 공급하는 인력 시스템 사업.

 

건당 사무실 공제 500원 ~ 1,000원 / 1,500원 ~ 2,500원 프리 전문 배달원 수입

평균 일일 50건 배달 일 평균 수입 75,000원 * 주 5일 * 4주 =  150만원
최소 배달원 20명 가동했을 때 사무실 수익 비용 50건 * 20명 =1,000건
50만원 * 30일 =1,500만원

 

평균 하루 5시간~7시간 근무 주5일제 (선택) 근무시 월 평균 150만원 수입을 취할 수 있는 블루 오션 직종.

 

숙소 임대료
사무실 임대료 50만원 / 월
각종 유지비 10만원 / 일 월 300만원
전화및 통신비 100만원 / 월
오토바이 사고 대비 각종 종합 보험료  ??
오토바이 장비 렌탈 비용 및 장비 감가 상각비 ??
인터넷 및 각종 광고 홍보비 
숙소 임대료 80만원 / 월

계 1,000 만원 / 월

최소 수입 월 500만원 이상이 절대 보장되는 고 수익성 사업.

 

배달 프랜차이즈 가맹점 가입비 추가 수익 발생
월 이용 회원 업체 정기 회비 추가 수익 발생

 

일꾼 기본적인 자격조건 :

 

원동기 면허 및 운전 면허 소지자
각종 조리 면허 소지자 및 유 경험자

전문 인력 구직-구인 사이트 구축 전문 제작업체


. 강남 논현동 근방에 (심부름) 부탁해요 업체
사이트 없음 / 대표전화 및 기존 업체 확보 /  전단지 영업

 

. 배달전문점 다정
http://qpzmg.cafe24.com/

 

. 배달인
http://www.baedalin.kr/index.php

 

. DS 심부름
http://www.24dshome.com/

 

. 심부름 대행(서비스 클럽)
http://www.service-club.co.kr/

 

. 행복 서비스 센터
http://doum365.co.kr/

 

. 음식 배달 대행 전국 네트

워크 시스템 구축 사이트 건설
http://www.zcall.co.kr

 

. 대신맨 - 마트 장보기 기타
http://www.anyman.co.kr/

 

. 1636 시스템과 기막히게 접목한 강남지역 dsm  서비스
http://www.1636dsm.com/

 

. 머슴353
http://www.masum353.com/ 


. 심돌이
http://www.sdq8880.co.kr/

 

. 다솜서비스대행
http://www.dasom911.com/
 

................................................................................................................

 

. 틈새 시장을 뜷는 '배달 대행업' 뜬다 !
http://blog.naver.com/45dragon/90013267779

 

. 자신이 팔 상품과 주제를 잘 선정, 블로깅에 성공한 케이스 -

이곳간 블로그  ☞  http://egoggan.com/

 

.

홈페이지 및 전자 상거래 홈페이지 구축 - 마이 시스템즈
http://mysystems.co.kr/

 

. 최근에 완성한 포트 폴리오 웹 사이트

http://www.hy-motors.co.kr/

 

이외에 종로3가 전체 보석상 상거래 사이트 구축 및

분당 쪽에 숱한 업체 홈페이지 제작 거래처가 있음

 

. 음식점 창업시 각종 래시피 연구 사이트
http://pizza.hubweb.net/
http://www.foodsos.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